블로그 이미지
두광박사의 생각하는 간식
하나님을 알아가고 하나님이 삶이 되기를 원하는 나를 찾아가는 순례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6. 9. 19. 17:00 성경으로 먹는 밥

본문 : 마태복음 135-6

씨뿌리는 비유에서 씨는 하나님의 말씀(8:11)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 본문말씀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3:5-6 "더러는 흙이 얕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곧 싹이 나오나 해가 돋은 후에 타서 뿌리가 없으므로 말랐고"

13:20-21 "돌밭에 뿌려졌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으로 말미암아 환난이나 박해가 일어날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흙이 깊지 않아서 싹이 나오기는 하나 해가 돋은 후에는 타서 말라버렸다고 합니다. 이것을 1320절과 21절에서는 말씀을 기쁨으로 받기는 하였으나 뿌리가 없어서 잠시 견디었다고 합니다. 이 말은 말씀을 듣고 깨달아 은혜받은 기쁨을 누리지만 그 은혜가 얼마가지 못하고 말씀대로 은혜받은 대로 믿음의 삶을 살려고 하지만 그 말씀으로 인해 오는 어려움으로 인해 넘어지는 자라고 합니다.

출애굽기 15장을 보면 이스라엘 백성을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며 홍해를 건너게 하고 하나님이 보낸 사람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의 앞을 인도합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당하는 것은 사흘길을 걸었지만 물이 없는 마라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된 우리를 좋은 길로만 인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의 내용처럼 말씀으로 인한 환난이 있다는 것이입니다. 믿는 자에게는 고난과 환난이 반드시 있습니다. 로마서 8장말씀을 보겠습니다.

8:15-18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상속자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이기 때문에 예수님과 함께 영광을 받으려면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믿는 우리가 고난이나 환난을 받아야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3:28-30 "하나님이 내 영혼을 건지사 구덩이에 내려가지 않게 하셨으니 내 생명이 빛을 보겠구나 하리라 실로 하나님이 사람에게 이 모든 일을 재삼 행하심은 그들의 영혼을 구덩이에서 이끌어 생명의 빛을 그들에게 비추려 하심이니라"

우리의 영혼에 생명의 빛을 비추고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한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살후1:4-5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당하는 고난과 환난은 우리를 연단하여 확실한 믿음을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그 믿음은 예수께서 다시 오실 때에 우리로 칭찬과 영광과 존귀함을 얻게 한다는 것입니다.

벧전1:6-7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당하는 환난이나 고난으로 인해 우리의 믿음이 굳건해지고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14:22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말씀을 맺겠습니다. 우리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할 때에 반드시 환난이나 고난을 당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이겨내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시는 천국이 있다고 합니다.

5:10-12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

2:8-11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비방도 알거니와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탄의 회당이라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고난이나 환난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힘이 아닌 하나님 주시는 힘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세상을 이기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또한 하나님은 우리가 세상에서 당하는 고난은 감당하지 못할 것이 없다고 합니다. 혹 감당하기 힘든 고난을 당하게 되더라도 피할 길을 주시고 능히 그 시험을 이기도록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고전10:13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2:18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

비록 자신이 현재 고난을 받는 것으로 인해 돌밭에 뿌리워진 씨앗이라 생각할찌라도 고난과 환난이 올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능히이기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으로 먹는 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떨기에 떨어진 씨앗  (0) 2016.09.26
길가에 떨어진 씨앗2  (0) 2016.08.30
길 가에 떨어진 씨앗  (0) 2016.08.13
여호와를 경외하라  (0) 2016.07.12
여호와를 인정하라  (0) 2016.07.03
posted by 두광박사의 생각하는 간식
Flag Counter